Noh HaeYul | MOVELESS
Noh Hae Yul Portfolio
노해율, noh hae yul, 작가, artist, art, 조각, sculpture
398
page,page-id-398,page-child,parent-pageid-343,page-template-default,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0.2,wpb-js-composer js-comp-ver-4.11.2,vc_responsive
MOVELESS

2010 ~

이번 전시 Moveless는 움직일 수 있지만 멈춰 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수년간 움직이는 오브제들을 이용한 작품을 해왔습니다.
이 작품들은 모터, 바람, 사람 등을 통해서 동력을 얻었고 움직였습니다.
Moveless전시에서는 이러한 동력원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움직임이 가능한 상태이지만 동력이 제거된 오브제들은, 운동과 정지 사이의 경계에 서있습니다.
오브제들의 이런 상태는 관객에게 묘한 긴장감을 줌과 동시에 오브제를 건드리고 싶은 충동을 갖게 합니다.
저는 이러한 무기력한 상황을 통해서 작품을 대하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려고 합니다.
관객들에 의해서 만져진 오브제들은 수분동안 멈추지 않고 자유 운동을 하게 됩니다. 백여개의 움직이는 오브제에 둘러쌓인 관객들은, 본인으로부터 시작된 에너지가 공간안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결국 관객들은 작품을 만져서 움직이게 하고, 그럴 때마다 본인으로부터 시작된 에너지를 본인이 다시 느끼면서, 삶에 대한 활력을 다시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